Microsoft Store (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) 접속 안될 때 해결방법
"다시 시도 페이지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.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"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.
코드 :0x80131500"
대부분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"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를 초기화" 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.
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초기화 하기
1. 윈도우에서 microsoft를 검색한 후 [앱 설정] 으로 들어간다.
[Windows 설정 > 앱 > 앱 및 기능] 에서 Microsoft Strore 를 찾아 고급옵션으로 들어가도 된다.
2. Microsoft Store 에서 [초기화] 를 클릭한다.
참고로 '초기화'를 하면 스토어 설정 및 데이터 정보가 삭제된다.
3. Windows +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'wsreset.exe'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.
이는 윈도우 스토어를 다시 실행해서 캐시를 지우기 위해서 하는 과정이다.
cmd (명령프롬프트) 에서 직접 수행해도 된다.
4. wsreset.exe 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cmd 창이 뜨고 난 후 자동으로 없어진다.
5. 잠시후 Microsoft Store 가 자동으로 실행 되며 정상적으로 접속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