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RTC 는 SR서울시험센터 이다. 주로 컴퓨터로 시험을 보는 토플, GRE 시험을 치르는 시험장이며 ISACA 및 AWS 관련 자격증 시험을 위한 시험장소로 사용된다. AWS 시험을 위해 방문해보았다.
참고로 AWS 시험은 PSI, Vue 두 군데서 볼 수 있는데 SRTC 시험장의 경우는 PSI 의 평가센터로 사용된다.
▼ 문정역 3번출구에 있는 테라타워 B동의 13층에 위치한 시험센터 입구 이다.
코로나 19로 인해 시험시간 전에 입구에서 발열 체크 및 시험자 확인을 하였다.
▼ 시험장은 크지 않다 두개의 LAB 실만 있으며 한명씩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.
대기실에서는 수험생 끼리의 대화를 차단하기 때문에 지인과의 대화도 못하게 한다.
▼ 시험장에는 휴대폰은 물론 아무것도 가지고 들어갈 수 없어서, 본인 확인 후 사물함에 모든 소지품을 넣아야한다.
칸막이가 있는 PC 앞에서 시험을 봐서인지,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들어갈 때, 안경은 물론 바짓단을 들어올려 양말까지도 확인 한다.
▼ 꽤 많은 시험을 치르는 곳임에도 홈페이지는 형편없기 짝이없다. 건물에 들어가도 시험장 위치를 찾을만한 표지도 쉽게 보이지 않아 홈페이지에서 주소 및 호수를 캡처해 두었다.
▼ 차를 가지고 시험장에 갔는데, 사전에 주차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었다.
위 주소로 들어가면 테라타워로 들어갈 수 있다. A, B동이 나뉘어져 있지만 주차장은 하나다.
▼ 주차장은 넓고 쾌적하다, 평일 오후1시 시험이라 12시 즈음 도착했는데 주차장은 여유롭다.
▼ 주차장은 상당히 큰데 기둥에 A동 B동 구분이 있다. 시험장은 B동이니 충분히 안쪽으로 들어가서 주차해야한다. B동은 지하 주차장 안쪽에 있다.
▼ 들어가면 주차요금 정산기가 있다.
▼ 주차요금은 10분당 500원으로 적당하다. 시험을 보는 사람에게는 시험 시간과 상관없이 1시간 짜리 주차권을 준다.
AWS 시험은 두시간이 넘었지만 조금 빨리 풀고 나와 앞뒤 넉넉한 시간까지 해서 3000원 정도를 더 내고 나왔다.